영화리뷰 / / 2022. 11. 20. 23:39

영화 더 원더, 인간은 잘못된 믿음으로 인간을 괴롭힌다

반응형

영화 더 원더 포스터입니다. 두 여성이 마주 보며 위아래에 있습니다.
더 원더

최신 넷플릭스 영화 더 원더 소개

영화 '더 원더'는 2022년 11월 2일 최근에 미국에서 개봉한 영화로 얼마 전 넷플릭스에 공개되었다. 도서가 원작이며 원작자는 엠마 도노휴입니다. 각본과 연출은 세바스찬 렐리오가 공동으로 맡았습니다. 작품은 그리 길지 않은 108분의 러닝타임입니다.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이고 장르는 미스터리 스릴러이면서 드라마입니다. 1800년대 중반의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있고 지역적 배경은 아일랜드의 외딴 마을입니다. 주연은 영국 여성 배우 플로렌스 퓨가 맡았습니다. 플로렌스 퓨는 '미드 소마'와 '블랙위도우'라는 영화에서 강력한 인상을 남긴 배우입니다. 다른 출연 배우로는 킬라 로드 캐시디, 톰 버크, 일레인 캐시디, 니암 알가르, 토비 존스, 키어런 하인즈, 더모트 크롤리 등 그 외 많은 배우들이 참여했습니다. 영화의 평점은 8점대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현재 넷플릭스 시리즈 최신작으로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인간의 잘못된 믿음이 끔찍한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

영화는 대기근이 끝난 1862년 아일랜드의 외딴 마을에서 시작합니다. 신부와 의사들로 구성된 마을 위원회에서 영국인 간호사 립을 부릅니다. 그들은 간호사 립에게 애나 오도널이라는 소녀를 관찰해줄 것을 요청합니다. 위원회에서는 소녀 애나는 현재 음식을 먹지 않고 4개월 동안 생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마을에서는 음식을 먹지 않고도 살 수 있는 소녀를 신성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립이 소녀가 진짜로 음식을 먹는지 안 먹는지 감시하고 기록하길 원했습니다. 립은 애초에 음식을 먹지 않고 생존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런던에서 온 윌이라는 기자 역시 소녀가 연기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립은 애나를 관찰하기 시작합니다. 애나는 진짜 음식을 먹지 않았고 립은 걱정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립은 어느 날 중요한 사실을 알아챕니다. 지금까지 애나가 어떻게 생존할 수 있었는지를 알게 됩니다. 그리고 소녀가 왜 이런 상황에 놓인 것인지에 대해서도 알게 됩니다. 립은 소녀를 2주 동안 관찰을 하게 되면 소녀가 음식을 먹지 못해서 생존할 수 없겠다고 생각합니다. 립은 소녀의 부모를 설득하지만 말을 듣지 않습니다. 그래서 립은 이 사실을 위원회에 알리지만 위원회에서는 립의 말을 무시합니다. 마을 위원회에서는 소녀를 대상으로 실험을 해서 자신들이 믿는 것을 확인하고자 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소녀는 허약해집니다. 립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마음이 급해집니다. 립은 애나를 살리고 싶었고 애나를 살리기 위해 고민합니다. 그리고 결국 립은 애나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냅니다. 립은 무사히 소녀를 구할 수 있을지 영화를 직접 보시길 바랍니다. 영화의 간추린 내용은 인간의 잘못된 믿음이 끔찍한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지한 사람들로부터 소녀를 구하는 립의 이야기입니다. 

 

어리고 약한 인간을 자원으로 활용해서 발전한 사회

영화는 길지 않은 러닝 타임으로 부담감 없이 시청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영화의 평가는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을 주고 싶습니다. 이야기의 중심인물인 간호사 립과 소녀 애나의 연기가 아주 훌륭했습니다. 영화는 영화의 핵심을 영리한 구성을 통해서 간결하게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는 여러 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을 담고 있습니다. 저는 이 영화를 보면서 힘이 있는 인간들이 약한 인간들을 자원으로 활용해서 이득을 보려는 인간의 뒤틀린 모습을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사회도 현재의 사회도 영화와 비슷한 부분이 연상됩니다. 사회는 약한 인간들을 대상으로 실험하고 괴롭혀서 사회의 발전을 꾀했습니다. 그리고 힘이 있는 인간들의 믿음이 잘못되면 끔찍한 일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무지함을 권력과 자존심으로 감춰서는 안 됩니다. 증명할 수 없는 사실들을 가지고 남들에게 믿음이나 위험한 행동을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사람들의 잘못된 믿음을 바로 잡고 올바른 사회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믿음을 교육받는 아이들을 보호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